한국환경민간단체진흥회

한국환경민간단체진흥회 통합검색
검색하시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관련 데이터가 결과로 출력 됩니다.
검색 결과가 없을경우 다른 키워드를 입력하시고, 결과 리스트가 있을경우 클릭하시면 해당 컨텐츠로 상세보기가 진행됩니다.
통합검색은 전체 결과를 조회하여 얻어지는 결과 이므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찾으시면 보다 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 재단의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모든 국민들이 환경보전실천운동에 자발적인 참여를 하는 날까지 한국환경민간단체진흥회에서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재단은 민간단체에 대한 재정지원을 통하여 환경보전 역량을 증대시키고 아울러 모든 국민들이 환경보전실천운동에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목적으로 지난 ’94년 환경부산하 법인으로 설립, 현재까지 국내 환경 NGO에 대한 재정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오고 있습니다.

이제 생명 중심의 조화와 공존에 대한 새로운 사고의 패러다임은 우리 인간과 자연이 진정으로 하나가 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환경문제의 해결은 우리 삶에 대한 총체적인 반성과 성찰을 통해 환경위기에 대한 우리 사회의 공통된 인식을 국민적 지지와 실천으로 이끌어 내고, 아울러 우리 모두가 함께 건설하고자 하는 생명공동체의 사회를 희망있는 새싹으로 키워 나가야 할 것입니다.
돌이켜보면 과거 우리는, 환경공동체를 이루는 모든 생명체에 대해 충분히 고려되지 않은 개발과 이용을 발전이라 여겨왔지만, 이제 진정한 발전은 모든 생명체의 존엄한 가치가 충분히 배려된 것이어야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우리 진흥회는 환경보전운동이 우리와 우리 후손을 포함한 전 인류의 생존문제로 인식하고 환경보전실천이 국민 모두에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민간환경단체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재단법인 한국환경민간단체진흥회 이사장
오대산환경포럼
환경부
국세청
국민권익위원회
종교환경회의
한국환경회의